기본 데이터
기본데이터-1
C#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자료형
sbyte | byte | short | ushort | int | uint | long | ulong |
float | double | decimal | char | string | bool |
데이터 형태 - 정수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_001_HelloWorld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Console.WriteLine("정수형 데이터 형식과 범위확인");
Console.WriteLine("sbyte : {0} ~ {1}", sbyte.MinValue, sbyte.MaxValue);
Console.WriteLine("byte : {0} ~ {1}", byte.MinValue, byte.MaxValue);
Console.WriteLine("short : {0} ~ {1}", short.MinValue, short.MaxValue);
Console.WriteLine("ushort : {0} ~ {1}", ushort.MinValue, ushort.MaxValue);
Console.WriteLine("int : {0} ~ {1}", int.MinValue, int.MaxValue);
Console.WriteLine("uint : {0} ~ {1}", uint.MinValue, uint.MaxValue);
Console.WriteLine("long : {0} ~ {1}", long.MinValue, long.MaxValue);
Console.WriteLine("ulong : {0} ~ {1}", ulong.MinValue, ulong.MaxValue);
}
}
}
데이터 형태 - 부동 소수점, 실수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_001_HelloWorld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Console.WriteLine("실수형 데이터 형식과 범위확인");
Console.WriteLine("float : {0} ~ {1}", float.MinValue, float.MaxValue);
Console.WriteLine("double : {0} ~ {1}", double.MinValue, double.MaxValue);
Console.WriteLine("decimal : {0} ~ {1}", decimal.MinValue, decimal.MaxValue);
}
}
}
데이터 형태 - 문자, 문자열, 논리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_001_HelloWorld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Console.WriteLine("문자, 문자열, 논리 데이터 형식확인");
Console.WriteLine("char : {0}", typeof(char));
Console.WriteLine("string : {0}", typeof(string));
Console.WriteLine("bool : {0}", typeof(bool));
}
}
}
기본데이터-2
C#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자료형
object | enum | nullable | var | const |
데이터 형태 - object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_001_HelloWorld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object는 객체의 데이터 형태로 어떤 데이터 형이든 모두 처리가 가능하다
object a = 10;
object b = 3.14;
object c = 'A';
object d = "ABCD";
object e = false;
Console.WriteLine("a: {0}", a);
Console.WriteLine("b: {0}", b);
Console.WriteLine("c: {0}", c);
Console.WriteLine("d: {0}", d);
Console.WriteLine("e: {0}", e);
}
}
}
데이터 형태 - enum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_001_HelloWorld
{
class Program
{
//enum은 열거형 데이터 형태이다
//enum 값에 특정 값을 넣을수있다
enum Day
{
SUN,
MON,
THE = 5,
WED,
THU,
FRI = 10,
SAT,
}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Console.WriteLine("{0},{1}", Day.SUN, (int)Day.SUN);
Console.WriteLine("{0},{1}", Day.MON, (int)Day.MON);
Console.WriteLine("{0},{1}", Day.THE, (int)Day.THE);
Console.WriteLine("{0},{1}", Day.WED, (int)Day.WED);
Console.WriteLine("{0},{1}", Day.THU, (int)Day.THU);
Console.WriteLine("{0},{1}", Day.FRI, (int)Day.FRI);
Console.WriteLine("{0},{1}", Day.SAT, (int)Day.SAT);
}
}
}
데이터 형태 - nullable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_001_HelloWorld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nullable의 형식을 사용하면 기존 데이터형의 값에 null값을 저장할 수 있다.
//hasvalue와 value 사용가능
int a = 100;
int? b = null;
bool? c = null;
Console.WriteLine("{0}, {1}, {2}", a, b, c);
}
}
}
데이터 형태 - var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_001_HelloWorld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암시적 형식 지역변수
//선언과 동시에 초기화
//지역 변수로만 사용가능, for~each에서 자주사용된다.object a = 10;
var a = 10;
var b = 3.14;
var c = 'A';
var d = "ABCD";
var e = false;
Console.WriteLine("a: {0}, {1}", a, a.GetType());
Console.WriteLine("b: {0}, {1}", b, b.GetType());
Console.WriteLine("c: {0}, {1}", c, c.GetType());
Console.WriteLine("d: {0}, {1}", d, d.GetType());
Console.WriteLine("e: {0}, {1}", e, e.GetType());
}
}
}
데이터 형태 - const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_001_HelloWorld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상수
const int NUM = 100;
//NUM = 200; 한번 정하면 바꿀 수 없음
Console.WriteLine(NUM);
}
}
}
기본데이터-3
형변환, readLine()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_001_HelloWorld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int num = 100;
double dNum = (double)num;
Console.WriteLine(num.GetType());
Console.WriteLine(dNum.GetType());
int a = 100;
string strA = a.ToString();
Console.WriteLine(a.GetType());
Console.WriteLine(strA.GetType());
int parseA = int.Parse(strA);
Console.WriteLine(parseA.GetType());
int convertA = Convert.ToInt32(strA);
Console.WriteLine(convertA.GetType());
Console.Write("수를 입력해주세요.");
int aa = int.Parse(Console.ReadLine());
Console.WriteLine("입력한 수는 {0}입니다", aa);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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